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내 기준 맛집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by 한메이슨 2019. 1. 7.


전주 먹거리 투어 1



요즘은 (아마도) 명동이나 동대문 등 서울 관광지에 있는 음식점도 맛이있겠지만

10년 전까지만해도 (엉?) 관광지 아무 음식점에 들어가서 먹으면

정말 더럽게  맛 없었다 

(단골아닌 뜨내기손님위주라 맛없어도 PASS였던적이 있었음

이건 최근 서울 관광지에서 잘 먹어보지 못한 나의 무쟈게 주관적인 생각으로...)


전주 한옥마을은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어디가서 먹어도 다 기본이상이었다

가격은 관광지 가격정도 (싼편은아님)


블로그에 맛집이라고 유명한

길거리아, 베테랑은 개인적으로는 그냥 평범했다ㅎ

맛은 있는데, 다시 생각나거나 꼭 먹어야하는 정도에 유니크함은 없었다.


베테랑 외부

오후 2시정도였는데 대기줄은 없었다 (그냥 앞에 사람들이 있었지만 대기는아니었다)

보이는 건물 뒤쪽을 이어서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자리는 거의 꽉차있다)


식당의 일부분(꽤 넓다)



전주를 두번이나 갔다온 친구가

베테랑은 꼭 가야한대서 전주 첫 끼니는 베테랑에서 해결했는데

최대한 다양하게 먹고픈 내 의지와는 반대로

(한 음식점에서 조금만 시켜서 맛만보고 최대한 많은 음식을 맛보고싶은)

인원수대로 시켜야 쪽팔리지 않다는 동료들때문에

베테랑칼국수 2개와 만두를 시켰다

(칼국수 하나, 쫄면 하나, 만두하나를 시켜야되는데

쫄면 맛없다고 칼국수를 2개시킨 바보같은 동료새키)


메뉴판은 따로 없고 메뉴는 칼국수, 쫄면, 만두 세개


여기는 만두가 메인은 아닌듯하다 그냥만두다


깍두기가 아닌 무절임같은데 별로다


칼국수 1인분양이 꽤나 푸짐하다 

라면 3인분은 되는듯했다


면발이 살아있고, 넓적한 칼국수면이 아닌

약간 일본라멘에서 쓰는듯한 면을 쓰고있었다.

맛은 꼬꼬면같았다


베테랑칼국수는 가격이 착했고

맛도 좋았다.

쫄면 맛을 못본게 살짝 아쉬웠고

양이 많아서 1차부터 배가 너무불렀다.

만두를 시키지 말았어야했다....


그리고 나와서 바로 길거리아로 향했다

배가 부른 관계로 한개만 시켜서 나눔

(다들 덜 먹으려고 노력....)

결국 마지막에 먹은사람이 제일 많이먹게되는 의리게임이된 길거리아


버거만은 4,000원 콜라한잔세트는 5,200원???기억이 가물 사진도 흐릿...

주문과 동시에 버거가나온다ㅋ


컷팅을 요구할뻔 했으나

카운터 옆에 붙어있는 공지 (커팅 NO!!)

별수 있나 짤라주기싫다는데 입으로 짤라먹어야지


바게트 샐러드빵느낌

맛있다

길거리아는 길빵해야지 더 맛있다!??



주변 전경들을 살짝 보면

길거리에 음식파는 곳은 많은데 쓰레기가 없다

꽤 품격있는 한국인의 모습ㅎ


곳곳에서 전주 명물 모주를 팔고


꽈배기 조차 맛있겠다


홍대먹거라는 간판을 건 이곳에선 형형색색의 각종 핫도그를 팔구있었다

하지만 우린 먹지않았다ㅎ (먹을게 너무많아)



우리의 다음 선택은 떡갈비 완자 (베테랑칼국수, 길거리아 이후부턴 기냥 꼴리는대로 촵촵)

 

주문이 들어가면 손바닥보다 작은 철판에 임실치즈를 굽고


한쪽에선 떡갈비를 튀기고


떡갈비위에 치즈를 얹으면 완성 4,000원


음~~맛있는 익히 아는 그맛


그 다음 눈에 띈건 맞은편에 구워먹는 임실치즈

임실이 옆동네라 임실치즈를 많이 파는듯




온두라스에 살때 구운치즈 

(치즈를 엄청싫어하는 나이지만 굽는 치즈는 냄새가안난다)

엄청 먹었는데, 이 서울 촌놈들은 구운치즈를 처음본다

먹게해줘야지




구운치즈는 별 맛이 나지 않기때문에

소스맛으로 먹는거다

많은 소스중 연유를 선택



연유발라 촵촵



역시나 곳곳에 보이는 전주명물 초코파이

진탱인 풍년제과 까페도 보이고

판매점도 보인다(한옥마을 안에도 있고) 전주시장입구에 PNB

본사가 있다


전주 먹거리 블로그 1탄을 끝내면서

그냥 이상한 지도 한장 투척



여행가시기 전에

호텔스컴바인에서 

전주 한옥숙박알아보세요

(아래사진클릭하시면 

바로검색가능해욥!!)



http://aywer.me/t5yrbmlmrb





글이 쪼오금이라도 진짜 쪼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아래 하트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진짜 감사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투어1  <베테랑칼국수, 길거리아, 임실치즈떡갈비, 구워먹는치즈> 

https://hanmason.tistory.com/72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투어2 <다화원, 전주남부시장 야시장, 청년몰>

https://hanmason.tistory.com/73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투어3 <삼천동 막걸리골목, 교동집, 오짱>

https://hanmason.tistory.com/77




설명없는 해외여행 사진이 보고 싶으신 분은

별그램으로 오세요~맞팔환영합니다


Instagram